Information Note/경제

일론 머스크가 쏘아 올린 화제의 '도지코인'에 대해 알아보자

Humus 2021. 4.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휴무스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코인을 하는 사람이면 다 알고 있고, 코인을 잘 모르더라도 뉴스에 많이 나와서 알 수도 있는 도지코인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도지코인은 2013년 12월에 최초 발행된 코인으로, 미국 콜로라도에서 빌리 마커스, 잭슨 팔머가 개발한 코인입니다.

도지코인은 처음에 "joke currency"라고 불리기도 하면서 장난처럼 시작한 코인으로 시바 이누를 마스코트로 사용합니다. 이 시바견은 인터넷으로 재미로 사용되던 그림으로, 이를 통해서 도지코인이 재밌고 친근한 디지털자산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은 SNS에서 팁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인기를 얻었고, 도지코인을 이용해 사용자들이 흥미롭거나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 사람에게 팁을 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은 이렇게 장난처럼 시작된 도지코인이 왜 유명해지고 사람들 사이에서 자주 말이 나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 이유는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짧은 시간 내에 너무나도 빠르게 상승함으로 인해서 유명해졌습니다.

4월 13일에 약 95원이었던 도지코인이, 4월 16일에는 최고가가 500원이 넘는 등의 가격이 급상승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도지코인은 왜 올랐나...?

도대체 도지코인은 왜 이렇게 가격이 급상승하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도지코인이 왜 오른지에 대해서는 정확히는 모르지만은, 가격이 오른데 영향을 줬던 이유에 대해서 말해 보겠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트위터에 도지코인에 대한 내용을 올렸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도지코인에 대한 내용을 본인의 SNS에 자주 올렸습니다.

 

이렇게 영향력이 큰 테슬라의 CEO가 하나의 코인을 지목하였기 때문에, 당연히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관심이 도지코인으로 몰리게 되었고, 도지코인의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꾸준히 일론 머스크가 지속적으로 도지코인에 관한 사진과 글을 올리므로 사람들도 더 가격이 올라갈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많은 거래량과 가격 상승이 나왔습니다.

 

또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아들을 위해서 도지코인을 샀다고 말하기도 하면서, 도지코인에 대한 애정(?)을 많이 드러내기도 하였습니다.

 

저도 이 사실을 그전에 알았더라면은... 도지코인을 샀을 텐데... 이미 많은 가격 상승이 일어나고, 이러한 일이 이슈가 되고 나서 도지코인에 대한 일화를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도지코인이 더 오를 거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을 테지만은... 그건 아무도 모르는 일이겠죠...? ㅎㅎㅎㅎ

 

여러분들도 개인의 돈으로 하는 투자이시니 다른 사람의 말보다는 본인의 판단으로 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