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Note/경제

보유한 코인이 상장된 거래소 알아보는 방법

Humus 2021. 6. 14.
반응형

여러분들은 보유한 코인이 현재 거래소에서 상장폐지가 된다고 하면은 어떻게 하실 건가요?

 

가격이 더 떨어지기 전에 매도를 하거나, 코인이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를 찾아서 옮겨서 거래를 해야겠죠?

 

그렇다면은 내가 보유한 코인이 어느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한지 알아보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인 상장 거래소 알아보기

코인의 상장된 거래소와 다양한 코인의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인 코인마켓캡입니다.

 

먼저 코인마켓캡에서는 코인의 시가총액 순위를 볼 수가 있어서 여러 코인들의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가장 알고 싶어 하는 내가 보유한 코인이 어디서 거래가 가능할까~~!!

 

1. 먼저 내가 검색하고 싶은 코인을 검색창에 검색합니다.

 

2. 원하는 코인을 검색하여 선택하여 줍니다.

 

3. 원하는 코인에 들어가서 시장에 들어갑니다.

 

4. 내가 보유한 코인이 상장된 거래소 찾기 완료

https://coinmarketcap.com/ko/

 

암호화폐 가격, 차트 및 시가총액 | CoinMarketCap

시가총액 기준 상위 암호화폐 가격과 차트. 비트코인 및 수천 개의 알트코인의 현재 및 과거 정보에 무료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coinmarketcap.com


최근 업비트에서 거래 중지 발표로 인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패닉이 된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코인의 특성상 거래소마다 거래를 할 수 있는 코인이 다른 게 특징이기에 업비트에서 거래가 중지된다고 하여도 다른 거래소에서는 거래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혹시 거래 중지로 인하여 불안하신 분들은 내가 보유한 코인이 어느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한지 알아보고 다른 거래소로 옮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